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조건과 발급방법 알아보기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받아야만 발급이 가능한 대출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뱅크, 토스,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이 있는데요. 서울보증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발급 조건 및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순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SGI서울보증은 각종 상거래에 필요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중소기업과 서민에게 124조 원을 보증하는 곳으로 한국의 손해보험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은행은 대출 시 발생하는 신용리스크를 감소시키기 위해 서울보증보험과 보증계약을 함으로써 대출을 해줍니다. 쉽게 말하자면 대출받기 어려운 서민을 위한 보증을 서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직자나 주부와 같은 소득이 없는 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이유도 이것 때문인데요. 이곳에서 보험증권을 발급받으면 신용점수와 소득 등의 요건과 관계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이 이 사람에 대한 보증을 서주기 때문입니다. 만약 상환하지 않는다면 보증보험에서 책임을 지는 것이죠.

이러한 보증은 서민 누구에게나 적용이 가능할까요? 물론 아닙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조건 및 방법

발급방법

SGI 서울보증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대출받는 은행에서 알아서 보험증권 발급 여부를 확인하고 대출 시 발급 또한 해주기 때문에 개인이 가입하여 발급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발급 조건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발급받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신용입니다. 연체나 파산 등의 신용상의 이유가 없다면 대부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조건을 가지신 분이라면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회생, 파산, 면책 등의 사실이 없는 경우
각종 요금에 대한 연체기록이 없는 경우
대출 연체기록이나 기대출이 많아서 신용이 매우 낮은 경우
핸드폰, 공과금, 카드에 대한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신용 조건을 만족했음에도 보증을 받기 어려운 경우도 있는데요. 바로 신용거래내역이 없는 사회초년생입니다. 이들은 신용을 판단할 만큼의 신용거래내역이 없기 때문인데요. 이럴 경우에는 신용카드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신용점수 관리법, 신용점수에 대한 정보를 담은 링크를 아래 첨부해 드릴테니 확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에요.

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대출을 받기위해 신용관리는 필수적인데요. 신용점수는 쌓는데는 데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미리미리 관리해서 필요할때 대출을 받지 못하는 경우는 없어야 할 것입니다.

신용관리의 첫걸음은 신용점수 조회입니다. 먼저 나의 신용점수를 확인해야 점수대에 맞는 신용관리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죠.

신용점수란 무엇이고 어떻게 올리는가?

신용점수 조회하는 방법

신용점수를 조회했다면 이제 신용관리를 해야 할 텐데요. 먼저 사회초년생이라면 보통 4~6등급이 나올 텐데요. 아래의 사회초년생 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사회초년생 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무직자는 신용카드내역이 있어야 발급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드렸는데요. 신용카드 사용함으로서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이 있다는 것은 아시나요? 12가지 방법이나 소개되어 있으니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고 똑똑하게 신용카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로 신용점수 올리는 12가지 방법

마지막으로 나의 신용점수는 800점대인데 900점대로 높이고 싶으신가요? 신용상위 1%가 되기 위해 해야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용점수 800점대, 900점대로 만드는 방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으로 가능한 대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 목록입니다. 원하시는 대출을 클릭하면 해당 설명페이지로 넘어갑니다.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2.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3. 토스 비상금대출

비상금대출 등 일부 대출에서는 필수인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발급 조건과 방법 모두 간단한 편인데요. 많은 분들이 참고하셔서 대출받으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